드로우마케팅은
고객만족도 96% 이상으로, 재계약률은 92%이상
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마케팅 회사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요즘,
어디에 맡겨야 좋을지 헷갈리시는 대표님들의 마음 이해합니다.
저도 약 3년 전 2개의 사업을 시작했을 때, 대표님들과 같은 경험이 있기 때문이죠.
3년 전 저는 사업을 하며 “마케팅”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고객이 나를 알아줄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너무나도 무모한 일이었습니다.
더 이상 이렇게는 안되겠다 싶어 마케팅 업체들을 알아보기 시작했죠.
3년 전에도 마케팅 회사들이 넘쳐났었습니다. 내 회사, 업체를 맡길 곳이다보니 더 엄선하여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위 3가지 의문들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습니다.
특히 마케팅에도 종류가 넘쳐났었기 때문에 어떤 마케팅을 선택해야 할지도 감이 잡히지 않았었죠.
저는 고액을 지불하더라도 정말 확실히 해줄 수 있는 업체를 찾고 싶었습니다. 물론 가격도 합리적이라면 더더욱 좋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품고있는 의문 3가지를 다 만족시켜줄 회사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그나마 제일 낫다고 판단이 되었던 곳은
“블로그 마케팅”을 주력으로 해주던 회사였습니다.
수 많은 마케팅 중, 제가 블로그 마케팅에 끌렸던 이유는 바로 “상위 노출””이라는 단어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마케팅들은 대부분 그 순간순간 지속해서 돈을 지불해야만 내 회사가 상위에 노출되는 시스템입니다.
이에 반해 블로그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도 한번 상위노출이 되면 계속 유입을 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3년 전 맡겼던 A 블로그 마케팅 회사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시 상위 노출에 매료가 돼버린 저는 월 300만원 가량을 기꺼이 지불하고 A 회사에 맡겼습니다.
그것도 3개월은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하여 거의 1000만원에 가까운 돈을 지불했죠.
결과는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상위노출은 되는 듯 했지만 이상하게 회사 홈페이지로 유입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상위 노출은 어느정도 되다보니 블로그 조회수는 늘어났었지만 매출 증가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직접 생각해보았습니다.
다행히 3개월만에 빠르게 깨달은 저는 직접 마케팅 공부를 해봐야겠다 다짐했습니다.
특히 블로그 마케팅을 주로 하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1년 간 유튜브, 책, 강의 가릴 것 없이 밤낮으로 공부하며 제 사업에도 응용하여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그 결과 각각 연 매출 10억 이상의 2개의 회사를 직접 성공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마케팅이 정말 효과가 있구나를 스스로 느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저와 같이 시행착오를 겪고 계신 대표님들, 회사를 돕기위해 블로그 마케팅 회사까지 직접 창업하게 되었는데요.
지금도 저는 드로우마케팅으로 인해 행복해지는 대표님들을 볼 때 정말 큰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 뿌듯함이 이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표인 제가 직접 사업을 망한 경험, 광고대행사에서 직접 사기를 당한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통해
드로우마케팅이 다른 이유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상위 노출도 되고, 조회수도 늘어나는데
왜 매출은 늘어나지 않지?”
에 대한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즉, 글의 내용과 구성에 차별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 글의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구성이 안좋으면 눈에 띄지 않습니다.
– 글의 구성이 좋아도 내용이 별로면 진심이 전해지지 않습니다.
글의 내용과 구성, 2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2가지를 잡기 위해 드로우마케팅은 창업 할 때부터 지금까지 직접 대표인 제가 모든 업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 달에 저희가 같이 협업할 수 있는 추가 업체는 현재 T.O 밖에 없습니다.
월 15곳의 회사만을 제한하여 관리하고 있는데요.
다른 마케팅 회사들 처럼 한 달에 몇 십개의 계약을 진행하여 운영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겪었던 고충을 내 고객들이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사명감으로 일을 시작했기 때문에 초심을 잃지 말자는 약속으로 드로우마케팅을 운영중입니다.
위와 같은 제 철학으로
드로우마케팅과 함께하는 회사는 제 회사라는 마인드로 하나부터 열까지
대표인 제가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월 15곳만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글의 퀄리티가 올라가면 상위노출은 기본, 글을 읽는 사람들의 체류시간도 올라가게 됩니다.
그 글을 읽는 사람들의 체류시간이 올라간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 글이 흥미롭다는 것입니다.
글이 흥미롭다면 해당 글에 설득당할 가능성도 높아짐을 의미합니다.
어떤 업종이든 사람들을 설득해야 최종적으로 매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글의 퀄리티가 아무리 좋아도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지 않으면 소용이 있을까요?
맨 위쪽에서 말씀드렸던 “아무리 내가 실력이 있고 열심히 준비해도 알려지지 않으면 소용이 없구나.” 와 같은 맥락입니다.
블로그에서 좋은 퀄리티의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흔히 아래 2가지가 필요하다고 알고계십니다.
최적화 블로그, 키워드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A,B 블로그 2개가 있습니다.
A와 B가 똑같은 퀄리티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상위에는 B블로그의 글이 노출됩니다.
B블로그가 바로 “최적화 블로그” 입니다.
A글 제목 : ㅇㅇ이 몸에 좋은 이유
B글 제목 : ㅁㅁ이 몸에 좋은 이유
A,B글 모두 퀄리티는 동일 합니다.
하지만 B글이 더 노출이 잘됩니다.
< ㅇㅇ, ㅁㅁ 키워드에 대한 사람들의 검색량 >
ㅇㅇ 검색량 : 20
ㅁㅁ 검색량 : 700
ㅁㅁ 가 핵심 키워드 입니다.
B블로그와 같은 최적화 블로그, ㅁㅁ와 같은 핵심 키워드 조사 이 2가지가 합쳐졌을 때 내가 원하는 타겟에게 노출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블로그가 최적화 되어있는 상태일 수는 없습니다.
병원이면 병원, 변호사면 변호사, 학원이면 학원 등 각 키워드에 맞는 블로그 지수를 꾸준히 쌓아나가
경쟁력있는 키워드에서도 상위노출이 될 수 있게 진행합니다.
최적화블로그 라면 상위노출하기에 쉬운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한번 최적화블로그가 영원한 최적화블로그는 아닙니다.
글의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체류시간이 떨어지게되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지수도 함께 떨어집니다.
즉, 최적화블로그에서 등급이 떨어진다는 뜻이죠.
각 업종과 업체에 맞게 키워드를 선별하여 그 키워드에서는 상위노출이 무조건 될 수 있게,
더 나아가서는 다양한 키워드에서 노출이 되는 지수의 블로그가 될 수 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시 정정하겠습니다.
좋은 퀄리티의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아래 2가지 입니다.
3년 전 A 회사에 블로그 마케팅을 맡겼을 때 월에 300만원이라고 위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지금도 300만원이 결코 작은 예산이 아닙니다.
저는 생각했습니다.
기존 마케팅 회사들의 가격에는
인건비, 그 업체들의 마케팅 비용
(마케팅 회사들도 마케팅을 해야겠죠?)
이 너무 과도하게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저희 드로우마케팅은 최소한의 필요한 비용만을 남기고 위와 같은 비용을 과감하게 없앴습니다.
브랜드블로그에 대해 정보가 많이 없으신 분들은 드로우마케팅의 가격도 비싸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그래서 저는 드로우마케팅에서 현재 적용하고 있는 방식을 통해 각각 연매출 10억의 2개의 사업을 성공시켰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의 필요성을 아직 직접적으로 느끼시지 못하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드로우마케팅에서는 마케팅에 대한 방향성이 아직 안잡히신 분들,
감조차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언제든 무료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상담 전화는 대표인 제가 직접 해드리고 있으니, 전화 상담 한번으로도 웬만큼의 궁금증은 풀리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글을 읽어보시면서 저희 드로우마케팅과 결이 맞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간단한 설문지 접수를 해주시면 순차적으로 영업일 기준 1일 안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