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희 드로우마케팅은 감사하게도
재계약률 96%, 만족도 99%를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위와 같은 철학 덕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문의 주시는 업체 모두를 관리해드리고 싶지만,
하지만 약 1년 전 블로그마케팅 회사를 제대로 운영해나가기 위해서는 그럴 수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약 1년전,
저희 드로우마케팅도 문의 들어오는 업체 족족 계약을 체결하고 블로그대행을 도와드렸었습니다.
그저그렇게, 어느 정도의 효과를 보게 해드릴 순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마케팅을 하는 본질은,
클라이언트 회사의 철학을 고객에게 제대로 어필하기,
올릴 수 있을 만큼 매출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2가지 입니다.
위 2가지를 제대로 이행하기 위해서 내린 결론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오늘은 많은 업종 중에서도 피부과블로그마케팅 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려볼 예정입니다.
매월 감사하게도 문의주시는 병원 원장님들,
실장님들이 많으시지만
모든 종류의 병원을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드로우마케팅은 병원 중에서는 ‘피부과’ 에 집중했습니다.
피부과블로그마케팅 진행 시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하는 지,
어떤 점들이 중요한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원장님들, 혹은 담당자님들 2분만 집중해주세요.
피부과는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열한 피부과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차별점들이 반드시 필요하죠.
잘 되는 피부과들을 보면, 주력 시술, 시그니처 시술이 꼭 존재합니다.
꼭 특허를 낸 시술이 아니더라도 해당 피부과만의 주력 시술이 있죠.
월마다 진행하는 할인 시술,
그리고 가격을 저렴하게 해서 잘 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위와 같은 피부과들도 너무 많기 때문이죠.
같은 시술이더라도 우리 피부과에서는 어떻게 차별점 있게 진행하는지,
왜 우리 피부과에 방문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객에게 인식시켜야 합니다.
실제로 저희 드로우마케팅과 8개월 째 협업중인
압구정 ‘c’ 피부과 의원도
블로그 운영 전, 고객들이 해당 병원의 시그니처 시술을
네이버에 검색해보는
횟수가 월 평균 100건 정도 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월 평균 1300건을 웃돌고 있는데요.
그래서 최근 7월, 또 다른 주력 시술을 밀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냥 정보를 전달하는 것처럼 쓰는 것이 아닌,
해당 병원의 원장님이 직접 글을 쓰는 것처럼 보여져야 합니다.
즉, 진실성과 신뢰성을 고객에게 보여주어야 하죠.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는 피부과들 또한 매우 많아,
그만큼 마케팅대행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관리해야 할 고객이 너무 많아 글 퀄리티가 엉망 진창이 된다” 입니다.
제가 글에서 매번 강조하는 내용이지만
블로그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2가지입니다.
글 퀄리티가 떨어지면,
차라리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매달 돈만 버리는 셈이죠.
원장님의 철학 = 진실성, 신뢰성입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와 시술을 전달하는 내용도 필수입니다.
요즘은 고객들이 그냥 집근처 피부과에 찾아가지 않습니다.
여드름 관리만 받더라도 네이버에 검색해보고,
근처에 가더라도 블로그나 리뷰를 확인해보고,
해당 병원에 전화를 해보고 가는 경우가 90% 이상이죠.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었지만,
각 블로그 글마다 주제와 키워드가 있습니다.
주제와 키워드에 따라 글 내용을 달리하여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게 되지 않는 블로그마케팅회사가 95% 이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의하시는 마케팅회사의 피부과 포트폴리오를 꼭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피부과블로그마케팅을 주제로 필요한 정보들을 말씀드려봤습니다.
매월 모든 클라이언트를 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문의주시는 분들께 모두 친절히 상담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인 제가 직접 상담 도와드리고 있으니,
문의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꼭 저희가 아니더라도 정직한, 그리고 확실한 회사와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