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에서 5년 째 성형외과를 운영중이신 원장님께서
전화로 문의를 주셨습니다.
“한 달에 500만원씩 광고 대행을 맡기고 있는데 가격대비 영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주변 병원들이 블로그를 많이 하는 것 같아서 우리도 해야될 거 같은데..
또한 병원을 개업하시는 원장님들께서는 이렇게 문의를 주시곤 합니다.
대표님, 제가 이번에 병원을 개업하는데 그래도 저희 병원 블로그가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
블로그가 마케팅 효과도 있다 하던데 어떤건가요?”
위 3가지 단어의 의미는 모두 동일합니다.
저희 회사에 문의를 주시는 병원 원장님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 TOP2 입니다.
1. 주변 병원에서도 블로그를 맡겨서 관리하던데, 블로그대행을 저희도 해야할까봐요.
2. 병원블로그마케팅, 효과 있나요?
오늘 글에서는 위 2가지에 대한 해답 뿐만아니라 병원블로그마케팅이 선택이아닌, 왜 필수인지에 대한 내용도
다룰 예정입니다.
해당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병원 블로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장점,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병원의 성장에 대한 방향성까지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병원 원장님들께서는 특히나 다른 업종의 대표님들보다 고객에게 전달하고싶은 내용이 더 많으십니다.
그러나 방문상담 / 병원 홈페이지에서는 100% 모두 전달하기가 어렵습니다.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최대한 전달 할 수 있는 창구는
블로그 뿐입니다.
모든 블로그대행 업체에서 글을 읽는 고객, 환자들에게 100% 전달을 할 수 있을까요?
저희 회사에 재문의를 주시는 고객님들이 10분 중 2분으로 꽤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재문의란, 이전 다른 브랜드블로그 업체에 맡겼다가 마음에 들지 않아 2차적으로 저희
회사에 문의를 주시는 걸 의미합니다.
재문의를 하는것 자체가 시간적, 비용적인 부분에서 모두 낭비인 과정입니다.
블로그대행, 브랜드블로그, 블로그마케팅 업체에서 해야할 일은 병원에서 전달주는 자료를 독자가
이해하기 쉽고, 설득당할 수 있도록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또한 각 병원의 특징, 차별성도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게 기획이 다르게 들어가야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예를들어 피부과 브랜드 블로그에 성형외과 브랜드 블로그 기획법이 적용되면 안되겠죠.
이 부분을 명확히 강조하여 우리 병원에 오면 다른 병원보다 이러한 장점, 차별점이 있을것이다. 를 글 안에서 강력히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병원 블로그는 어필할 땐 어필하고, 잠깐 물러설 땐 물러서는 글도 발행하는 센스도 필요합니다.
병원에 대한 환자들의 기준은 그 어떤 기준보다 높습니다.
신체적인 문제, 즉 건강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고객들은 병원에 찾아가기 전 갖가지 검색과 리뷰를 통해 해당 병원에 대한 조사를 꼼꼼히 해봅니다.
찾아보는 고객들에게 “이 병원이다.” 설득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신뢰감 입니다.
신체와 직결되어 있는 시점에서 신뢰감을 느끼지 못한다면 절대 그 병원을 선택하지 않을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얼굴 피부가 갑자기 뒤집어져서 A 고객이 피부과를 찾아봅니다.
B,C 피부과가 각각 있습니다.
B피부과 C피부과 두 병원 모두 짧게 달려있는 리뷰 갯수는 비슷합니다.
한 가지 달랐던 점은 B피부과는 전문 블로그를 운영중이었고, C피부과는 따로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B피부과 블로그에 들어가보니 그 동안 치료했던 환자들의 기록이 모두 나옵니다.
그 중에서도 A환자가 고민이던 얼굴 부분에 대한 치료
환자 케이스 글이 있습니다.
비포 애프터 사진, 그리고 A환자를 설득할 수 있는 글
작성이 겸비되어 있습니다.
A환자는 어느 병원을 선택할까요?
블로그마케팅을 제외한 나머지 마케팅은 돈을 들인 그
당시에만 효과를 불러옵니다.
반면 브랜드블로그는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블로그 글은 한번 쓰면 사라지지 않고 계속 누적이
됩니다.
누적되는 글은 고객들이 검색하는 다양한 키워드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고, 글이 많아질수록
노출되는 글 또한 정비례 할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글이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2. 각 병원마다 차별성 있는 기획 + 글 작성
3. 독자들이 바로 글을 클릭할 수 있는 강력한 카피라이팅
(카피라이팅 – 글 제목 + 글 중간중간 집중시키는 문장)
드로우마케팅은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위 3가지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대표인 제가 직접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로우마케팅에 맡겨주신 고객님들의 회사는 제 회사와 다름없다는 마인드로 운영중입니다.
잘 써놓은 병원 블로그 글 1개가 50명, 100명의 환자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잘 쓴 글 3개면 300명의 환자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일은 실제로 벌어집니다. 물론 기획부터 글 구성까지 잘 이루어졌을 때 말이죠.
“대표와 바로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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