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 15곳만을 제한하여 클라이언트의 블로그를 관리해드리고 있는
드로우마케팅 대표 윤세빈
입니다.

현재 저희 드로우마케팅은 감사하게도
재계약률 96%, 만족도 99%를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위와 같은 철학 덕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 ​ ​ 문의 주시는 업체 모두를 관리해드리고 싶지만,
​ 하지만 약 1년 전 블로그마케팅 회사를 제대로 운영해나가기 위해서는 그럴 수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 약 1년전,
​ 저희 드로우마케팅도 문의 들어오는 업체 족족 계약을 체결하고 블로그대행을 도와드렸었습니다.
그저그렇게, 어느 정도의 효과를 보게 해드릴 순 있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마케팅을 하는 본질은, ​
클라이언트 회사의 철학을 고객에게 제대로 어필하기,
​ 올릴 수 있을 만큼 매출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2가지 입니다.

​ 위 2가지를 제대로 이행하기 위해서 내린 결론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 월 15곳의 클라이언트만을을 확실하게 관리하자. "

오늘은 많은 업종 중에서도 피부과블로그마케팅 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려볼 예정입니다.

​ 매월 감사하게도 문의주시는 병원 원장님들, 실장님들이 많으시지만
모든 종류의 병원을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 그래서 드로우마케팅은 병원 중에서는 ‘피부과’ 에 집중했습니다.

​ 피부과블로그마케팅 진행 시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하는 지,
​ 어떤 점들이 중요한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을 보고 계신 원장님들, 혹은 담당자님들 2분만 집중해주세요. ​

주력 시술을 인식시켜야 합니다.

피부과는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 치열한 피부과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차별점들이 반드시 필요하죠.

​ 잘 되는 피부과들을 보면, 주력 시술, 시그니처 시술이 꼭 존재합니다.
​ 꼭 특허를 낸 시술이 아니더라도 해당 피부과만의 주력 시술이 있죠.

​ 월마다 진행하는 할인 시술,
그리고 가격을 저렴하게 해서 잘 되지 않습니다.
​ 왜냐하면 위와 같은 피부과들도 너무 많기 때문이죠.

같은 시술이더라도 우리 피부과에서는 어떻게 차별점 있게 진행하는지,
​ 왜 우리 피부과에 방문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객에게 인식시켜야 합니다.

실제로 저희 드로우마케팅과 8개월 째 협업중인
​ 압구정 ‘c’ 피부과 의원도
​ 블로그 운영 전, 고객들이 해당 병원의 시그니처 시술을
네이버에 검색해보는 횟수가 월 평균 100건 정도 였습니다.
​ 하지만 현재는 월 평균 1300건을 웃돌고 있는데요.
​ 그래서 최근 7월, 또 다른 주력 시술을 밀어나가고 있습니다.

원장님의 철학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냥 정보를 전달하는 것처럼 쓰는 것이 아닌,
​ 해당 병원의 원장님이 직접 글을 쓰는 것처럼 보여져야 합니다.
​ 즉, 진실성과 신뢰성을 고객에게 보여주어야 하죠.

​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는 피부과들 또한 매우 많아,
​ 그만큼 마케팅대행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 하지만 문제는,
“관리해야 할 고객이 너무 많아 글 퀄리티가 엉망 진창이 된다” 입니다. ​

​ 제가 글에서 매번 강조하는 내용이지만
블로그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2가지입니다.

1. 글 퀄리티
2. 글 노출도

글 퀄리티가 떨어지면,
​ 차라리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 매달 돈만 버리는 셈이죠.

​​ 원장님의 철학 = 진실성, 신뢰성입니다.
​ 또한 고객들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와 시술을 전달하는 내용도 필수입니다.

다 같은 뻔한 내용은 오히려 안하는게 낫습니다.

요즘은 고객들이 그냥 집근처 피부과에 찾아가지 않습니다.
​ 여드름 관리만 받더라도 네이버에 검색해보고,
근처에 가더라도 블로그나 리뷰를 확인해보고,
해당 병원에 전화를 해보고 가는 경우가 90% 이상
이죠.

​ 위에서도 잠깐 말씀드렸었지만,
각 블로그 글마다 주제와 키워드가 있습니다.
​ 주제와 키워드에 따라 글 내용을 달리하여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 하지만 그게 되지 않는 블로그마케팅회사가 95% 이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의하시는 마케팅회사의 피부과 포트폴리오를 꼭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피부과블로그마케팅을 주제로 필요한 정보들을 말씀드려봤습니다.
​ 매월 모든 클라이언트를 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 문의주시는 분들께 모두 친절히 상담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대표인 제가 직접 상담 도와드리고 있으니,
문의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 하지만 꼭 저희가 아니더라도 정직한, 그리고 확실한 회사와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위로 가기

상호명: 드로우마케팅
대표자: 윤세빈
Email: drawmarketing@naver.com
사업자번호: 373-37-01257
Copyright ⓒ 2022 Draw Marketing Co., Ltd.
All rights reserved.

“대표와 바로상담”
010-6454-3383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상호명: 드로우마케팅
대표자: 윤세빈
Email: drawmarketing@naver.com
전화상담: 010-6454-3383
영업시간: 오전10시 ~ 오후 6시
사업자번호 : 373-37-01257
Copyright ⓒ 2022 Draw Marketing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