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 15곳만을 제한하여 클라이언트의 블로그를 관리해드리고 있는
드로우마케팅 대표 윤세빈입니다.
오늘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학원 원장님이시거나,
아니면 마케팅을 담당하고 계시는 담당자님이실 것 같은데요.
네이버검색창에 “학원블로그마케팅”, “학원블로그” 등 여러가지 검색을 해보시며
정보를 찾고 계실 겁니다.
위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지금부터 2분만 집중해주세요.
학원블로그가 왜 필요한 지부터,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지,
그리고 저희 드로우마케팅은 어떻게 학원블로그마케팅을 도와드리고 있는지,
드로우마케팅과 협업했던
의정부 “A” 학원이 어떻게 1달만에 10배 이상의 문의량을 보일 수 있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학원생이 증가할 수 있는 루트는 크게 아래 3가지와 같습니다.
각 지역마다 맘카페, 밴드가 활성화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제는 학부모들이 위 3가지의 루트 뿐만아니라 인터넷 검색을 해보며
한 층 더 심층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얻으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새로 들어오는 학생만을 늘릴 것이 아니라
현재 있는 학생들도 잘 유지를 해줘야 한다는 것
입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한 가지 예시와 질문 한 가지만 드리겠습니다.
A학부모가 집 앞에 붙어있는 1,2번의
영어학원 전단지를 봅니다.
전단지 속 내용은 1,2번 학원 모두
다를 것이 없어보입니다.
A학부모는 1,2번 학원을 인터넷에
검색해봅니다.
1번 영어학원은 검색했을 때,
학원블로그가 검색됩니다.
블로그 내에는 1번 학원의 커리큘럼,
그 동안의 학원생들의 성과 등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반면 2번 영어학원은 검색했을 때 학원의 위치,
전화번호를 제외하고는 나오는 정보가 없습니다.
학부모는 1,2번 학원 중 어느 곳에 더
신뢰감을 가지고 문의해볼까요?
-> 당연히 1번 학원일 것입니다.
오늘 글은 수학, 영어, 국어 주요 과목 뿐만 아니라
모든 업종의 학원이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 글이라 확신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학원블로그마케팅이 왜 필요한 지,
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번은 이미 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에게, 그리고 다니고 있지 않은 학생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 아직 학원에 다니지 않는 학생, 학부모
-> 우리 학원의 역사, 가치, 강사진, 커리큘럼 등 동네 주변 학원들과는 어떤 점이 다른지 부각시켜 학부모와 학생을 설득해야 합니다.
-> 블로그 외에 홈페이지, 유선상 상담만으로 학원에 대한 장점을 100% 어필하기는 어렵습니다.
@. 이미 학원에 다니는 학생, 학부모
-> 학원도 넘쳐나는 시대에서, 우리 학원만의 차별화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 여름방학, 겨울방학, 그리고 학기 중에는 대략 어떤 커리큘럼으로 수업이 진행될지
학부모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보고,
이 외에도 공지사항, 안내할 사항을 블로그에 올려둔다면 더 쉽게 확인해볼 수가 있겠죠.
위 2가지 유형의 학생, 학부모를 다 잡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로그입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었지만,
새로운 학생만을 늘릴 것이 아닌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들도 꾸준히 유지해가며
새로운 학생들을 늘려가야 합니다.
드로우마케팅은 각 학원의 과목, 차별점을 바탕으로 한 달 마다 기획을 달리하여
플랜을 세운 후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합니다.
마케팅도 무작정 진행하는 것이 아닌, 전략과 기획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외에도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해보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블로그 외, 나머지 온라인 마케팅은 돈을 들인 그 당시에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계속해서 글이 누적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저그런 글들이 계속 누적되는 것은 의미가 없겠죠.
학생,학부모를 설득할 수 있는, 쉽게 볼 수 있는 글이 누적되어야 합니다.
한번 잘 쓰여진 글은 길면 1-2년까지도 상위에 머물러 있곤 합니다.
블로그 대행 업체들을 보시면
“1개의 글이 100만원, 2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낼 수 있다” 라는 문장을 보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100% 모든 글이 상단에 1-2년씩 노출될수는 없겠지만,
제대로된 글로, 블로그를 잘 관리해나간다면
최소 1-2달은 상위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여기 학원 차리면 뭐 어느정도는 오겠지~”
“전단지 좀 돌리고 기다려야 겠다~”
위 2개의 문장과 같이 생각을 해보셨던 원장님들, 계실겁니다.
동네에 학원 개업하고, 전단지 조금 돌리면 어느정도 문의는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죠.
우리 학원만의 커리큘럼을
여러 학생, 학부모에게 널리 알리고 싶지
않으신가요?
학원 지점을 확장하여
매출을 더 늘리고 싶지 않으신가요?
저희 홈페이지에서도 사진을 보실 수 있지만,
의정부 “A” 학원은 진행 한 달만에 신규 문의가 10배 이상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운영하시던 블로그가 있었지만,
해당 학원 원장님께서도 저희가 요청드리는 사진, 그리고 커리큘럼 전달을 빠지지 않고 해주셨고,
저희 또한 그에 맞춰 세부키워드를 잘 잡아 타겟을 공략하였습니다.
현재도 상단에 랭크된 글들은 여전히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오늘 글을 보시면서 학원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희 드로우마케팅은 업계유일, 월 15곳의 클라이언트만을 제한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 철학이 조금 더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글 참고부탁드립니다.
모든 문의를 다 받진 못하지만 문의주시는 모든분들의 상담은 대표인 제가 직접 다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